대리운전보험 재계약 거부관련 안내_(사)전국대리기사협회
■대리운전보험 재계약거부 관련 안내
해마다 대리보험 갱신기간이 되면 전국대리기사협회에 재계약 거부당하는 기사들의 상담전화가 이어집니다. 운행 중 차량사고가 여러건 있다는 이유로 대리보험 재가입이 거부되어 대리기사를 할 수 없는 일들이 생기는 겁니다.
사고가 나기에 이를 대비하자고 보험이 있는 건데, 사고가 잦다고 해서 보험을 거부하다니, 앞뒤가 뒤바뀐 꼴입니다.
▲ 2015년 보험료 폭등 등, 대리운전보험의 문제 해결을 위한 당국과의 회동이 이어졌다.
대리운전업자들의 온갖 갑질과 횡포가 가득한 대리운전시장, 그 중에서도 고액의 보험료와 자기부담금, 이중보험, 보험료 착복 등, 대리보험을 둘러싼 비리와 횡포는 대표적인 부조리입니다. 그간 잘못된 대리보험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본 협회등의 지속적 활동은 미처 그 성과를 내지 못한 채 오히려 보험사와 콜센터의 새로운 갑질 및 횡포로 기사들의 고통만 가중되고 있습니다.
(사)전국대리기사협회에서는 당장 보험 거부로 대리기사일조차 할 수 없는 여러 동료기사님들의 문제를 해결코자 금융감독원 및 보험회사 등과 여러 논의를 거쳤습니다. kb보험의 경우, 우선 다음과 같이 조정·확인되었으니 안내드립니다.
1. 최근 3년간 5회 이내, 그리고 1년간 3회 이내 사고 이력의 경우, 보험 재계약에 지장이 없습니다.
2. 보험 재계약 거부자의 경우, 각 보험사에 연락하셔서 자신의 사고 이력자료를 제공받으세요.
(KB보험 ☎ 1544-0114 )
3. 위 조건에 해당된다면 굳이 본 협회에 상담하지 말고 직접 해당 보험사에 연락 취하시는 게 빠릅니다.
4. 본 협회 상담 시 사전에 자신의 사고이력을 확실히 파악하셔서 아래 문서를 클릭, 작성해주세요.
바로가기 ☞ 대리보험상담서
5. kb보험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자신의 대리운전보험 내용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kb보험
가입자의 경우) 바로가기 ☞ 대리운전기사조회
6. 기타 본 협회는 개별 대리운전업체에 대한 정보제공이나 안내업무를 하지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 ☎ 1666-5634 cafe.daum.net/wedrivers )
2017. 12.
사단법인 전국대리기사협회
댓글
댓글 쓰기